본문 바로가기
투자 윤리

투자분석가의 고용인에 대한 의무(3) : 관리인으로서의 책임

by Smart214 2021. 7. 6.

투자분석가의 고용인에 대한 의무 중 관리인으로서의 책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투자분석가는 우선 관련 절차가 있는지 여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절차가 있는 상황과 절차가 없는 상황 각각에서 관리인으로서의 의무, 책임 및 대책 설립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해당 글을 읽기 전 투자 전문가의 윤리 (1) ~ (4)를 반드시 정독하여주십시오. 해당 내용은 투자 윤리의 뼈대와도 같습니다. 해당 내용을 모르고 이 글의 내용을 투자윤리에 적용하면 안 됩니다.

 

투자 전문가의 윤리(1) : 법 적용범위 정리

투자 전문가의 윤리 중 법 적용범위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 내용은 앞으로 다룰 내용의 전제가 됩니다. 투자 윤리의 대전제이므로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뒤에서 다룰 내용들

issuetell.com

 

목차

  1. 관련 절차가 있는 경우 관리인으로서의 책임
  2. 관련 절차가 없는 경우 관리인으로서의 책임

1. 관련 절차가 있는 경우 관리인으로서의 책임

1) 의무

하급자들이 투자 윤리를 지킬 수 있게 정당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의무를 이행하여야 한다.

2) 문제 발생 시 책임

위의 의무사항을 지켰다고 판단될 경우 관리인은 문제 발생 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3) 대책 설립

투자윤리를 위반한 직원들을 감시하여야 한다. 또한 해당 직원을 원래 부서에서 분리시켜야 한다. 투자윤리를 위반한 직원에게 단순히 구두 경고를 하는 것만으로는 합리적인 대책이라고 할 수 없다.

 

2. 관련 절차가 없는 경우 관리인으로서의 책임

1) 의무

관련 절차를 설립하여야 하고 직원들에게 공지하여야 한다.

2) 문제 발생 시 책임

관련 절차가 없는 도중에 투자 윤리 관련 문제가 발생한 경우 관리인은 책임을 진다.

3) 대책 설립

관련 절차가 없는 경우 관리인 자리 권유를 받아들여서는 안 되는 게 원칙이다. 즉, 절차가 없는 회사의 관리일 자리를 애초에 거절하여야 한다.

 

지금까지 투자분석가의 고용인에 대한 의무 중 관리인으로서의 책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 전문가의 윤리 내용과 함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